27 0 0 1 1 0 8일전 1

제주교구 성지순례를가다

성지순례는 주님을 향하는 길이며, 하느님과의 만남을 위해 나선 여정이다. 성지를 순례 하는 순례자는 회개하는 마음이 전제되고, 하느님의 사랑을 일상의 삶으로 끌어와 그 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으로 이어질 때 성지순례는 마무리된다. 성지순례는 신자들의 영적 성장을 이끈 대표적 신심행위이다. 성지를 순례 하는 여정은 순교 영성을 매개로 하느님께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처음엔 나 홀로 대중교통만을 이용해서 성지순례를 다녔다. 살고 있는 집에서 찾아가는 성지가 점점 멀어지니 하루에 다녀올 수 없었다. 원주, 2박 3일 단체 성지순례에도 참여했다. 이젠 어디를 가나 늙은이로 단체여행은 부담스럽다. 혹시나 다른 분들에게 피해를 줄까봐 여간 조심스러운 것이 아니다. 그러나 하느님을 향한 사람들이 모..
성지순례는 주님을 향하는 길이며, 하느님과의 만남을 위해 나선 여정이다. 성지를 순례 하는 순례자는 회개하는 마음이 전제되고, 하느님의 사랑을 일상의 삶으로 끌어와 그 사랑을 실천하는 모습으로 이어질 때 성지순례는 마무리된다. 성지순례는 신자들의 영적 성장을 이끈 대표적 신심행위이다. 성지를 순례 하는 여정은 순교 영성을 매개로 하느님께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처음엔 나 홀로 대중교통만을 이용해서 성지순례를 다녔다. 살고 있는 집에서 찾아가는 성지가 점점 멀어지니 하루에 다녀올 수 없었다. 원주, 2박 3일 단체 성지순례에도 참여했다. 이젠 어디를 가나 늙은이로 단체여행은 부담스럽다. 혹시나 다른 분들에게 피해를 줄까봐 여간 조심스러운 것이 아니다. 그러나 하느님을 향한 사람들이 모인 성지 순례단은 서로를 이해하고 행복을 선사했다. 제주 성지순례는 특별히 가족과 함께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사랑하는 가족, 은총이 가득한 성지순례를 마칠 수 있었다.
정판동(사도요한)
35년 동안 직업교육분야의 교수직으로 활동했으
며 교육학 박사를 취득했다. 퇴직 후에는 필리핀,
베트남, 세네갈, 아제르바이잔의 현지에서 직업교
육기관을 설립·운영하는 자문활동을 하였다.
저서로는 CNC공작법 등 다수와 자기주도 학습과
음악치료가 있으며, 전자책으로는 어쩌다 해외 한
달 살기(필리핀, 베트남, 세네갈, 아제르바이잔)이
있고 반려견의 삶 이야기인인 어머! 애 좀 봐!와
교구별 성지순례를 가다(의정부교구, 인천교구, 수
원교구, 광주대교구, 서울대교구, 대구대교구,
부산·마산교구, 전주교구, 춘천교구)가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